입술 트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다양한 원인과 해결 방법 3가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입술 트는 이유
입술이 트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보통은 건조함 때문에 입술이 자주 트게 되는데요. 무의식적으로 계속 뜯기만 하면 다른 병으로 이어 질 수 있습니다. 원인과 해결법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건조한 날씨
건조한 날씨는 입술을 갈라지게 만듭니다. 입술에는 모공이 없어서 땀, 피지 등이 나오지 않아 보습막이 생기지 않습니다. 또한 입술 주변은 다른 피부보다 얇아서 부드럽고 약한데요. 이러한 특성으로 쉽게 틀 수 있습니다.
보습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립밤이나 보습크림을 잘 발라주는게 중요합니다. 바셀린, 라놀린 성분이 그 역할을 합니다. 또한 입술이 튼다고 해서 계속 물어뜯거나 침을 바르면 침에 있는 성분이 튼 부분을 자극하여 구순염으로 발전 할 수 있습니다.
카페인 과다
카페인은 이뇨작용을 활발하게 하여 수분을 내보내게 됩니다. 이때 몸에 수분이 부족하면 입술이 트거나 비염이 심해질 수 있으니 하루에 너무 많은 카페인 섭취는 삼가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영양소 부족
보통 비타민 A, B가 부족한 경우에 입술이 틀 수 있습니다. 부족한 경우도 문제가 되지만 비타민 A의 경우 과다복용 하는 경우에 입술이 트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치약, 가글 성분
치약과 가글의 성분이 입술을 자극하여 입술이 틀 수 있는데요. 최근에 치약이나 가글을 바꾸었는데 입술이 마르는 것 같다면 나의 피부에 성분이 맞지 않으니 제품을 바꾸는 것이 좋습니다.
총 정리
입술이 트는 이유는 건조한 환경, 영양소 부족, 외부적 자극이 있었습니다. 해결 방법으로는 입술의 보습을 최대한 지켜주고 비타민을 잘 챙겨주며 치약이나 가글의 성분을 신경쓰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