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성 두통 치료법 다들 궁금하실텐데요. 갑자기 격렬한 운동을 하거나 힘을 과도하게 쓰는 경우에 두통이 발생하게 됩니다. 관련하여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운동성 두통이란?
운동성 두통이란 신체활동이 활발해지면서 혈관에 압력이 증가하여 발생합니다. 특히 두통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뇌혈관의 압력이 증가하며 일어나는데요. 이는 짧게는 4분, 길게는 48시간 동안 지속됩니다. 48시간 이상 지속되는 경우에는 병원을 방문해 보아야 합니다.
언제 발생할까?
자전거, 달리기 유산소 부터, 역도, 헬스 등 힘을 많이 쓰는 운동까지, 혈관의 압력이 높아지면 언제든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운동성 두통 치료법
사실 특별한 치료법은 따로 없습니다. 가만히 있으면 자연스럽게 낫기 때문입니다. 진통제를 먹는 것도 괜찮습니다. 다만 두통이 있는 상황에서 지속적인 운동을 하게되면 압이 높아져 있는 상황에서 심장병이나, 척수액의 흐름을 방해하는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만성으로 번질 수 있기 때문에 운동성 두통을 자주 겪으신다면 주의해야 합니다.
운동성 두통 대처법
운동성 두통을 대처하는 방법은 천천히 혈압을 올리는 것과 휴식을 취해주는 것 입니다. 운동을 할 때에는 바로 격렬하게 진행하기 보다는 준비운동이나 스트레칭을 통해서 압을 천천히 올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이미 두통이 발생했다면 휴식을 취하고 물을 마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주의할 점은 두통이 멈췄다면 운동을 천천히 시작하는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