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니 잘 뽑는 치과 비교와 고르는 팁, 매복 사랑니 발치 후기 까지 자세히 다뤄보겠습니다.
일단 서울에서 가장 유명한 사랑니 발치 전문 치과가 2곳 있습니다. 저는 2곳 모두 들러서 발치를 진행해보았는데요. 결과적으로 두 곳 모두 큰 문제는 없었고 만족스러웠습니다. 결정에 참고가 되시라고 포스팅을 진행합니다. 서울 사랑니 발치 치과 검색하면 병원 이름은 다 아실 수 있을 겁니다!
신촌에 아주 유명한 ㅇㅅㄱㅊㄱ 입니다. 이 치과는 사랑니 발치 수로 세계에서 가장 높은 탑의 높이를 넘었다는 기록으로 재미있는 마케팅을 하는 치과인데요. 실력이 있으니 그만큼 발치를 할 수 있었겠죠.
상담도 체계적이고 마취 의사선생님, 발치 의사선생님이 따로 있었습니다. 제 후기 요약은 다음과 같습니다.
여기서는 왼쪽 하단 매복사랑니 1개를 발치했는데, 마취시간 제외하고 발치시간만 보면 3분 안쪽으로 뽑은 것 같습니다. 원장님이 굉장히 빨리 뽑으시구요. 발치시 통증은 없습니다.
그런데 제 문제인지 과격한것이 문제인지는 모르겠지만, 정말 엄청 부었습니다. 주변 지인들도 이렇게 부운건 첨 본다는 반응이었어요. 그래서 발치 이후에 고생을 조금 했습니다. 회복기간은 제가 좀 심한 편이어서 2주 입을 벌리기 힘들었고 약 3주차 부터 정상적으로 밥을 먹었습니다.
빠르게 뽑고 싶으신 분에게 추천드립니다.
홍대 사랑니ㅇㅍㄴ ㅊㄱ는 원장님께서 굉장히 침착하게 권장하는 발치 방법과 갯수를 추천해주시는데요. 신뢰감 있는 목소리로 자신있게 말씀해주셔서 좀 무모하지만 매복 사랑니 1개, 일반 사랑니 2개 총 3개를 한 번에 발치했습니다.
매복사랑니는 신경에 걸쳐있어서 조금 위험하다고 말씀은 해주셨지만 그냥 위험할 수 있다. 정도여서 별 걱정없이 발치했습니다. 수면마취 안했구요. 국소마취로 3개 발치 시간이 마취 제외하고 15분 이내였습니다. 발치 시 통증은 조금 있었습니다. 하지만 진행할 때 추가마취 진행해 주셔서 결과적으로 안아프게 뽑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신촌보다 맘에 들었습니다. 이때도 역시 2주는 입을 벌리기 힘들었고 3주차 때부터 밥을 먹었습니다.
여러개 뽑거나 여유롭게 뽑는데 거부감이 없으신 분에게 추천드립니다.
사랑니 치과 고르는 팁은 3가지 입니다.
저는 발치를 할 때 위험한 위치에 사랑니가 있었기 때문에 신중을 기해서 골랐습니다. 그런데 신촌에서 뽑은 사랑니의 머리가 잇몸에 남아있다고 홍대에서 알려주더라구요.. 불편함은 없어서 그냥 지내지만 좀 더 여러 치과를 다닐껄 후회를 했던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이 사랑니 발치 치과 고르는데에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참고 : 원스탑치과
혀에 하얀 돌기가 생기셨나요? 여드름 같은 것이 구내염인지 종양인지 그냥 백태인지 걱정이 되실텐데요. 구분법과 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