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가락 혼자 움직임을 자주 경험하시는 분들 있으시죠? 보통은 신경이 원인이 되거나 혹은 신경학적으로 외부의 약물로 인해 발생한다는 말이 있는데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발가락 혼자 움직이는 원인은 신경문제, 약물문제, 말초신경 문제 등 많은 의사분들이 이야기하는데요. 비자발성 움직임으로 분리됩니다. 그 만큼 혼자 진단하기는 여러운 문제로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자체 판단이 될 수 있도록 의심질환을 모아봤습니다.
첫번째 의심질환은 과도한 근육 사용입니다. 굽이 높은 신발이나 운동을 심하게 했다면 다리 근육의 긴장이 발가락 움직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보통 단기간내에 없어진다고 합니다
기관지 확장제 (천식, 기타 기관지 치료제 ), 카페인, 감기약, 신경 안정제, 우울증 치료약 등 특정 약이 떨림에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어떤 약을 먹고 시작되었다면 부작용을 의사와 상담할 필요가 있습니다.
갑삼생기능항진은, 간, 콩팥 기능의 이상이 대사성 질환을 발생시키고 이로인해 몸에 떨림을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영양적으로 불균형이 오는 것도 떨림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혹시 하루에 끼니 수가 적거나 음식을 다양하게 먹지 못하였다면 떨림이 시작 될 수 있습니다.
근긴장이상증은 운동질환 중 하나로 근육이 비자발적으로 수축하는 증상입니다. 해당 부위만 그럴 수도 있고 근육 전체가 떨릴 수도 있다고 합니다. 정확한 진단은 신경과에서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돌아다니다보면 파킨슨병이나, 뇌졸중이다 라는 의견이 있는데요. 보통 발가락에 오지 않고 해당 병은 손떨림이나 팔 떨림이 증상입니다. 때문에 너무 큰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사실 떨림을 보여주는게 진료중에 어려 울 수 있습니다. 때문에 신경과 관련된 진료를 보기 전에는 떨리는 증상을 영상으로 준비해놓고 진찰을 받으면 진료를 원활하게 볼 수 있습니다.
특정 발가락 떨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수 일내에 해결이 되지 않으면 병원에 방문하여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혀에 하얀 돌기가 생기셨나요? 여드름 같은 것이 구내염인지 종양인지 그냥 백태인지 걱정이 되실텐데요. 구분법과 원인,…
사랑니 잘 뽑는 치과 비교와 고르는 팁, 매복 사랑니 발치 후기 까지 자세히 다뤄보겠습니다. 사랑니…